본문 바로가기
블렌더를 배우자 | 야무지게 얌얌

3d프로그램 주제 유튜브채널 개설, 조회수0인 이유

by 예은이네 2020. 12. 20.

혼자 취미로 3d프로그램을 독학하다가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다. 동영상 작품을 기록해둘 곳이 역시 유튜브만한 곳이 없는데.. 기대는 안했지만 역시나 조회수0이라니..ㅋ
그러다 오늘,
갑자기 조휘수 3이 나온거보고 순간, '그래도 시청해주는 분들이 계시네?' 기분이 좋았다가..곰곰히 생각해보니 내영상 내가 본것이 조회수로 카운터 된거였다.
그나마 조회수5도 영상 재업로드하면서 지운 영상인데 이것역시 내가 본거였다ㅠ
그런데, 유튜브 조회수0인 나같은 초보분들의 영상을 보다가 우연히 알게된 사실 하나가 있다.
그건, 음..유튜브는 3d프로그램을 싫어한다는거다.


유튜브알고리즘이 3d프로그램 자체를 싫어한다기보다는
..뭐랄까...뭔가 사람이 아닌데 사람인척 표현되는 영상을 싫어한다고 해야되나?, 일단 필터링 검열대상에 오르기 쉽다는 점이다. 마네킹을 그려도 이걸 옷을 입지않은 사람으로 인식하는 것은 둘째치고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어그로를 끄는 사례들이 많았다는 사실을 알게됐다.
특히, 동남아지역에서 3d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무분별하게 찍어낸 3d영상들때문에 유튜브알고리즘이 대체로 싫어한다는 정설을 알았다.
그 3d프로그램운영자도 속상한 마음을
주절주절 떠들어대는데 그 분의 동영상 조회수도
대부분 10을 못넘으셨다. 쩝..

암튼, 뭐 그래도 내손으로 뭔가 하나씩 그려본다는게 참 재밌다. 작품 기록하듯이 만들다가 제대로 된 3d단편영화까지 만들어봐야지! 아자자!

댓글